성공사례

성공사례: 포레스트힐/터치인솔

2020-12-03 10:59:14

[성공사례: 포레스트힐]




CJ오쇼핑을 메인으로 누적 매출 100억 이상을 기록한 터치인솔의 화장품 브랜드 ’포레스트힐’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포레스트힐’은 홈쇼핑모아에서 런칭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130만 개를 기록하였습니다. CJ오쇼핑에서는 [2019년, 2020년 연속 1등 클렌져] 타이틀로 방송 중입니다.

지금부터 포레스트힐만의 성장 비결에 대해서 한번 들어볼까요?





► 포레스트 힐 소개


Q. 안녕하세요. 포레스트힐의 소개 부탁드립니다.

“미국 아마존에서 우리나라 홈쇼핑으로 들어왔어요"

포레스트힐은 제품명에서 의미하듯 ‘숲 속에서 힐링을 받고, 수 많은 화장품이 나오는 이 시대에서 진정한 힘을 주자’는 콘셉트를 잡았어요. 미국에서 먼저 진행했던 브랜드이고 아마존에서만 판매를 했었어요. 국내에서 홈쇼핑하기 위해 해외에서 가져왔습니다.


Q. 포레스트힐의 그린밸런스 클렌져의 제품 출시 배경이 어떻게 되나요?

“단순히 화장을 지우는 ‘클렌져’를 넘어선 진짜 피부에 도움이 되는 클렌져를 만들고 싶었어요”

클렌징하기 위해 오일, 밤, 폼 등 화장품 단계가 너무 많아요. 클렌져뿐만 아니라 기초 제품까지 좋다는 건 다 피부에 사용하고 있는데, 과연 우리의 피부가 받아들일 능력이 되는가부터 시작을 했어요. ‘우리 피부는 언제 쉬지?’라는 단순한 질문이었죠.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클렌징력은 너무 당연한 기능이고, 단순 클렌져를 넘어서 피부에 진짜 도움이 되는 클렌져를 만들고 싶어 최대한 자연에서 좋은 성분만을 골라 클렌져 하나에 담았어요. 클렌징 단계를 하나로 줄이고, 기능은 늘려 많은 사람들이 한 제품으로 만족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시작한 것이 배경이 되었요.

그래서 순한 성분이지만 강한 세정력은 물론, 데일리 각질 케어도 해주면서 촉촉한 보습감으로 마무리되고 무엇보다 그린밸런스 클렌져 사용 후에 바르는 기초 제품의 흡수도를 높여주는 임상까지 성공한 제품이 탄생될 수 있었어요. 그야말로 똑똑한 클렌져예요.





► 포레스트힐의 홈쇼핑모아 활용법


Q. 홈쇼핑모아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홈쇼핑모아를 아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어요”

홈쇼핑 관계자들이나 벤더사, 타 브랜드와 함께 홈쇼핑모아의 편성표나 상품 등 서비스를 통해 홈쇼핑 정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인지했습니다. 홈쇼핑모아를 아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어요.


Q. 그러면 홈쇼핑모아 광고를 이용한 이유가 있을까요?

“홈쇼핑 이용자들이 모여있는 확실한 타겟을 가지고 있어요"

홈쇼핑모아는 저희가 원하는 타겟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홈쇼핑모아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생각했어요. 홈쇼핑모아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에게 론칭된 제품을 알리고, 호기심을 이끌고, 방송 시간 정보를 주며 조금이라도 관심을 끌 수 있다 생각해서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Q. 홈쇼핑모아에서 주로 이용한 광고지면과 소재는 어떻게 되나요?

[광고 지면 이용 이유] 팝업, 생방송 순위를 주로 이용하고 있어요. 생방송 순위를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생방송을 할 때 가장 직관적이고 그 시간대에 생방송 영역 최상단을 차지할 수 있어 브랜딩 차원에서도 고객에게 홈쇼핑 1등 클렌져라는 인지를 상징적으로 시킬 수 있다 생각했어요.

[광고 소재 이용 이유] 광고 모델인 김우리, 홍쓴부부로 주로 광고 소재로 사용하여 바이럴 하였고, 눈길을 끌 수 있는 소재나 구성이 유난히 좋을 때면 구성으로 소구할 때도 있어요.


Q. 홈쇼핑모아의 광고를 통해 의미 있었던 결과가 있었나요?

“이전보다 노출과 클릭이 높아졌어요"

고객에게 브랜드 및 상품 노출을 통해 인지시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출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홈쇼핑모아의 CPC 과금 방식인 광고 상품을 이용하는데, 처음보다 빨리 금액이 소진되고 있어요. 이런 걸 보면 제품 노출이 많이 되고 있다는 걸 체감하고 있고, 브랜딩과 고객 인지도를 위해 지속적인 노출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서 홈쇼핑모아의 광고는 기본으로 가져가기 좋은 것 같아요.


Q. 홈쇼핑모아와 다른 광고 채널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홈쇼핑의 인사이트를 얻기 좋은 채널이에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홈쇼핑의 정보를 빨리 추릴 수 있고, 관계자 입장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평소처럼 홈쇼핑을 볼 때는 편성표와 상품을 모두 각각의 사이트에서 봐야 했는데, 홈쇼핑모아를 통해 한눈에 편성표를 볼 수 있어요. 요즘에 잘나가는 상품들을 보면서 시장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이런 것들을 어필할 수 있는 채널인 것 같아요.



► 앞으로의 포레스트힐


Q. 포레스트힐은 어떤 고민이 있었고, 그로 인한 성장 비결은 무엇이었나요?

“고객의 니즈 파악과 제품력이라 생각해요"

제품을 만들 때 포레스트힐의 고민은 성분과 사용감이었어요. 좋은 성분만 골라 넣으면서도 막상 사용했을 때 손 끝과 피부에서 느껴지는 사용감이나 사용 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샘플도 수없이 뽑아보고 테스트하면서 개발에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그 과정에서 연구원한테 가장 많이 들었던 얘기가 “이렇게 하면 단가 올라가요~”였던 거 같아요. 이런 고민을 하는 과정에서 저희는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려고 노력했어요. 저렴하고 많이 주는 제품이 아니라 기꺼이 찾게 되는 제품력으로 승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어요. 후기들을 보면 다른 제품을 쓰시다가 갈아탔다는 분들도 계시고, 인생템을 만났다는 극찬의 후기들이 많아요. 저희가 고민하고 노력한 부분들이 고객들에게 잘 전달된 거 같아 뿌듯하답니다.


Q. 동종업계에서 시작하시는 분들께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으신가요? 

“소비자들을 위한 진심은 통해요”

감히 이런 조언을 드리기에는 그렇지만, 저희가 경험해왔던 것들을 통해 느낀 건 진심은 통하고 소비자를 기만하면 안 된다는 것이에요. 판매자 입장에서는 단가를 많이 생각할 수밖에 없는데, 그것들을 아끼면 소비자에게도 티가 나는 것 같아요. 소비자를 생각해서 진심으로 제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해요.

저희는 판매자 입장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리뷰를 하려고 최대한 노력해요. ‘왜 이 제품을 써야 하는지?’ 늘 이 질문을 하지 않으면 소비자는 없고 판매자만 있는 제품이 나오더라고요. 이런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음이 닿아서 저희 제품을 믿고 계속 사용해 주시는 분들이 생기는 것 같아요.


Q. 포레스트힐의 앞으로 계획은 무엇인가요?

현 상황이 코로나19로 인해 안 좋은 것들이 몰려있어서 몸과 마음이 닫히고 이로 인해서 피부에게도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해요. 이런 상황에서 피부를 위해 더 좋은 제품을 드리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실망시켜드리지 않을 품질과 가성비 있는 가격을 가지고 포레스트 힐 클렌져를 업그레이드하려고 준비 중에 있어요.



지금까지 포레스트힐의 성공사례를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음이 제품력을 만들고, 이 진심이 소비자들에게 통해서 포레스트힐을 성공으로 이끈 것 같습니다. 

홈쇼핑모아는 홈쇼핑에 특화된 유일한 매체이며 매월 100만 명이 이용하는 홈쇼핑 종합 포털입니다. 홈쇼핑모아의 주요 이용자는 35~55대 여성으로 홈쇼핑 구매력이 있는 고객들에게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홈쇼핑모아에서 무료 광고컨설팅을 받아보세요!(클릭)

#홈쇼핑모아 #터치인솔 #포레스트힐 #성공사례

홈쇼핑에서 상품 판매중이신가요?

홈쇼핑모아가 성공을 도와드리겠습니다.